#빠네 파스타

#빠네 파스타

#빵안에 파스타

빠네(pane)는 빵을 뜻하는 이탈리아어입니다.
프랑스 사람들이 바게트를 먹는다면 이탈리아 사람들은 파네토네(panettone)라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빵을 먹습니다. 파네토네란 이탈리아 밀라노 지방에서 시작된 빵으로 밀가루를 발효시켜, 건포도 ·설탕에 절인 과일, 피스타치오, 아몬드, 호두 등을 넣어 만드는데, 1600년경 이탈리아 밀라노 지방에서 토니(Toni)라는 제빵사가 사랑하는 여인을 위하여 처음 개발한 빵이며, 파네토네라는 이름은 토니의 빵(Pan de Toni)이라는 의미에서 유래되어 빠네는 ‘빵’, 토네는 ‘달다’는 뜻이라는데, ‘조그만 빵 (a small loaf of bread)’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파네토(panetto)’에서 유래된 것으로 추정되며, ‘파네토(panetto)’에 확장 형 접미사 ‘–one’이 붙어 ‘커다란 빵 (a large loaf of bread)’을 뜻하게 되었답니다.

#과천맛집

#오늘뭘먹지

#빠네어디까지먹어봤니

#빠네덕후

#닐리파스타과천별양점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과천맛집, 한국식 파스타 맛집, 정통 캐주얼 비스트로, 이탈리안 파스타 및 화덕피자 전문점입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