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 기초적인 트래픽 살펴보기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의 가장 기초적인 입장에서 제 사이트의 트래픽 현황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GA를 잘 하기 위해서는 기본 Dimensions과 Metrics라는 용어를 많이 접하게 되는데, 우선 가장 쉽고, 기본적인 용어부터 자주 접하다 보면 점점 친숙해진다고나 할까요? 그런 의미에서 보고서의 기본 메뉴 단의 메뉴들의 의미를 쉽게 설명해주는 슬라이드 중 하나를 아래와 같이 스크랩해왔습니다. 여기서 일반적으로 디지털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점이 ‘유입’이라는 차원에서 내 고객이 어떤 경로를 통해 들어오는지를 알 수 있는 ‘획득’메뉴가 콘텐츠를 생산해야 하는 마케터의 입장에서 눈여겨 봐둬야 유입 수를 늘릴 수 있는 양질의 콘텐…….

from 엉클 파스타의 취중진담 (Naver) http://bit.ly/29hA5lw
http://bit.ly/1Zw6X9j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